춘천 원도심
봄나들거리는 중앙로 오거리(로터리) 주변 중앙시장, 제일종합시장,명동, 지하도상가,
육림고개, 요선동, 조운동, 브라운 5번가 등을 일컬어 부르는 춘천 원도심의 새 이름입니다.
봄나들 거리를 소개해드릴게요!
70년 이상의 전통
춘천 원도심은 한국전쟁 이후 중앙시장과 요선시장에서 시작해, 육림고개와 명동, 제일시장, 새명동, 지하도상가로 차츰 확장되어 왔어요. 이렇게 다양한 상권이 자리 잡으면서, 춘천 원도심은 점점 활기를 띠게 되었답니다. 봄나들거리에는 약 250개의 맛집과 800여 개의 패션, 잡화, 서비스 점포들이 밀집해 있어서 걷다 보면 70년 전통의 토종 맛집부터, 로컬 크리에이터가 운영하는 레트로 감성의 식당까지 매력 넘치는 맛집들이 곳곳에 숨어 있어 구경하며 즐길 거리가 아주 풍성해요!
패션 잡화 중심 쇼핑지
70여 년의 역사와 전통을 간직한 이곳은 강원특별자치도에서 유일하게 지하도상가를 보유하고 있어요. 그래서 강원 영동권은 물론, 가평 등 경기 영서권에서도 쇼핑을 위해 많은 사람들이 찾는답니다. 춘천 원도심은 강원도 최고의 패션 잡화 쇼핑 중심지로 사랑받고 있어요.
문화예술의 거점
춘천 원도심은 춘천마임축제, 춘천연극제 등 다양한 축제와 공연이 계속 펼쳐지는 문화예술의 중심지예요. 예술과 활기가 넘치는 이곳에서 하루하루 새로운 문화를 만나보세요!
소통의 중심지
춘천 원도심은 행정기관과 언론사, 금융기관 등 여러 기관과 단체가 모여 있는 소통의 중심지이기도 해요. 다양한 사람들이 모이는 만큼 활발한 소통과 교류가 이루어지는 곳이랍니다.
언제나 새로운 이야기가 펼쳐지는 살아있는 공간
춘천원도심 봄나들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