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 아이콘
  • 상권르네상스사업

  • 성과분석

성과분석

춘천 원도심
상권르네상스사업의 목표.

사업의 성과를 잘 이끌어내기 위해, 유동인구와 매출액 데이터를 통해 정량적인 지표를 꼼꼼히 관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어요. 또한, 세부 사업 운영 중 고객 만족도, 친절도, 인지도를 묻는 설문조사를 꾸준히 실시해 사업 효과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 목표

  • 2023

  • 2022

  • 2021

  • 구분 현재추치 연차별 목표 최종목표
    1단계
    (2021)
    2단계
    (2022)
    3단계
    (2023)
    4단계
    (2024)
    5단계
    (2025)
    유동인구* 월평균 31,017명 3% 4% 5% 5% 6% 연평균 6%
    매출액** 월평균 983만원 2% 2% 3% 3% 4% 연평균 4%
    참여상업 만족도 - 3.5점 이상 3.5점 이상 3.7점 이상 3.7점 이상 4.0점 이상 4.0점 이상
    방문객/주민 만족도 - 3.5점 이상 3.7점 이상 3.7점 이상 3.7점 이상 4.0점 이상 4.0점 이상
    청결도 - 3.9점 이상 4.0점 이상 4.0점 이상 4.0점 이상 4.0점 이상 4.0점 이상
    전반적 매력점수 - 3.9점 이상 4.0점 이상 4.0점 이상 4.0점 이상 4.0점 이상 4.0점 이상
    브랜드 인지도 2차년도 대비 증감 - 10% 15% 20% 20% 연평균 20%
    젠트리피케이션 - 연대료 동결 또는 5% 미만 연대료 동결 또는 5% 미만 연대료 동결 또는 5% 미만 연대료 동결 또는 5% 미만 연대료 동결 또는 5% 미만 연대료 동결 또는 5% 미만
    교육 이수율 - 60% 65% 70% 70% 80% 80%
    • * 유동인구 : 2020년 6월, 상권정보시스템을 활용한 정보수집

    • ** 매출액 : 2020년 6월, 상권정보시스템을 활용한 정보수집

    • 자료] 춘천 원도심 상권르네상스사업 운영계획서(2021.3), 춘천시

  • 구분 3년차 목표 2023년 성과 달성
    여부
    비고
    유동인구 5% -32.5% 2022년 대비 37.5%↓
    매출액 3% -31.1% 2022년 대비 34.1%↓
    참여상인 만족도 3.7점 이상 4.75 90점 (100점 기준)
    교육만족도 조사
    방문객/주민 만족도 3.7점 이상 3.85 2022년 대비 0.09점↑
    친절도 4.0점 이상 3.9 2022년 대비 0.14점↓
    전반적 매장청결도 4.0점 이상 3.73 2022년 대비 0.36점↓
    브랜드 인지도 15% 72.1% 브랜드 74.2%
    캐릭터 70.0%
    젠트리피 케이션 임대료 동결
    또는 5%미만
    3.95% 상인대상(3기명) 설문조사
    임대료 증감 평균 값
    교육 이수율 70% 100% 작년대비 519명↓
    총 192명 이수
  • 구분 2년차 목표 2022년 성과 달성
    여부
    비고
    유동인구 4% 일평균 3,519명 2021년대비77.5%↑
    매출액 2% 월평균 1,494만원 2021년대비28.3%↑
    참여상인 만족도 3.5점 이상 4.58 90점 (100점 기준)
    교육만족도 조사
    방문객/주민 만족도 3.7점 이상 3.76 2021년 대비 0.12점↓
    친절도 4.0점 이상 4.04 2021년 대비 0.07점↑
    전반적 매장청결도 4.0점 이상 4.09 2021년 대비 0.10점↑
    브랜드 인지도 10% 21.1% 브랜드 19.7%
    캐릭터 22.4%
    젠트리피 케이션 임대료 동결
    또는 5%미만
    임대료 동결 2021년대비 -0.5점 하락
    지하상가80%감면유지
    교육 이수율 65% 66.3% 총 711명 이수
  • 구분 1년차 목표 2021년 성과 달성
    여부
    비고
    유동인구 3% 일평균 1,982명 2020년 대비 -10.4%
    매출액 2% 월평균 1,494만원 2020년 대비-29.6%
    참여상인 만족도 3.5점 이상 4.625 91점 (100점 기준)
    교육만족도 조사
    방문객/주민 만족도 3.5점 이상 3.88 -
    친절도 3.9점 이상 3.97 -
    전반적 매장청결도 3.9점 이상 3.99 설문조사,체크리스트 청결도 평균값
    브랜드 인지도 - - - 2년차부터 측정
    젠트리피 케이션 임대료 동결
    또는 5%미만
    임대료 동결 2020년 대비 0.4%p하락
    지하상가 1% 동결
    교육 이수율 60% 100% 총 60명 이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