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과분석
춘천 원도심
상권르네상스사업의 목표.
사업의 성과를 잘 이끌어내기 위해, 유동인구와 매출액 데이터를 통해 정량적인 지표를 꼼꼼히 관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어요. 또한, 세부 사업 운영 중 고객 만족도, 친절도, 인지도를 묻는 설문조사를 꾸준히 실시해 사업 효과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목표
2023
2022
2021
구분 | 현재추치 | 연차별 목표 | 최종목표 | ||||
---|---|---|---|---|---|---|---|
1단계 (2021) |
2단계 (2022) |
3단계 (2023) |
4단계 (2024) |
5단계 (2025) |
|||
유동인구* | 월평균 31,017명 | 3% | 4% | 5% | 5% | 6% | 연평균 6% |
매출액** | 월평균 983만원 | 2% | 2% | 3% | 3% | 4% | 연평균 4% |
참여상업 만족도 | - | 3.5점 이상 | 3.5점 이상 | 3.7점 이상 | 3.7점 이상 | 4.0점 이상 | 4.0점 이상 |
방문객/주민 만족도 | - | 3.5점 이상 | 3.7점 이상 | 3.7점 이상 | 3.7점 이상 | 4.0점 이상 | 4.0점 이상 |
청결도 | - | 3.9점 이상 | 4.0점 이상 | 4.0점 이상 | 4.0점 이상 | 4.0점 이상 | 4.0점 이상 |
전반적 매력점수 | - | 3.9점 이상 | 4.0점 이상 | 4.0점 이상 | 4.0점 이상 | 4.0점 이상 | 4.0점 이상 |
브랜드 인지도 | 2차년도 대비 증감 | - | 10% | 15% | 20% | 20% | 연평균 20% |
젠트리피케이션 | - | 연대료 동결 또는 5% 미만 | 연대료 동결 또는 5% 미만 | 연대료 동결 또는 5% 미만 | 연대료 동결 또는 5% 미만 | 연대료 동결 또는 5% 미만 | 연대료 동결 또는 5% 미만 |
교육 이수율 | - | 60% | 65% | 70% | 70% | 80% | 80% |
* 유동인구 : 2020년 6월, 상권정보시스템을 활용한 정보수집
** 매출액 : 2020년 6월, 상권정보시스템을 활용한 정보수집
자료] 춘천 원도심 상권르네상스사업 운영계획서(2021.3), 춘천시
구분 | 3년차 목표 | 2023년 성과 | 달성 여부 |
비고 |
---|---|---|---|---|
유동인구 | 5% | -32.5% | ![]() |
2022년 대비 37.5%↓ |
매출액 | 3% | -31.1% | ![]() |
2022년 대비 34.1%↓ |
참여상인 만족도 | 3.7점 이상 | 4.75 | ![]() |
90점 (100점 기준) 교육만족도 조사 |
방문객/주민 만족도 | 3.7점 이상 | 3.85 | ![]() |
2022년 대비 0.09점↑ |
친절도 | 4.0점 이상 | 3.9 | ![]() |
2022년 대비 0.14점↓ |
전반적 매장청결도 | 4.0점 이상 | 3.73 | ![]() |
2022년 대비 0.36점↓ |
브랜드 인지도 | 15% | 72.1% | ![]() |
브랜드 74.2% 캐릭터 70.0% |
젠트리피 케이션 | 임대료 동결 또는 5%미만 |
3.95% | ![]() |
상인대상(3기명) 설문조사 임대료 증감 평균 값 |
교육 이수율 | 70% | 100% | ![]() |
작년대비 519명↓ 총 192명 이수 |
구분 | 2년차 목표 | 2022년 성과 | 달성 여부 |
비고 |
---|---|---|---|---|
유동인구 | 4% | 일평균 3,519명 | ![]() |
2021년대비77.5%↑ |
매출액 | 2% | 월평균 1,494만원 | ![]() |
2021년대비28.3%↑ |
참여상인 만족도 | 3.5점 이상 | 4.58 | ![]() |
90점 (100점 기준) 교육만족도 조사 |
방문객/주민 만족도 | 3.7점 이상 | 3.76 | ![]() |
2021년 대비 0.12점↓ |
친절도 | 4.0점 이상 | 4.04 | ![]() |
2021년 대비 0.07점↑ |
전반적 매장청결도 | 4.0점 이상 | 4.09 | ![]() |
2021년 대비 0.10점↑ |
브랜드 인지도 | 10% | 21.1% | ![]() |
브랜드 19.7% 캐릭터 22.4% |
젠트리피 케이션 | 임대료 동결 또는 5%미만 |
임대료 동결 | ![]() |
2021년대비 -0.5점 하락 지하상가80%감면유지 |
교육 이수율 | 65% | 66.3% | ![]() |
총 711명 이수 |
구분 | 1년차 목표 | 2021년 성과 | 달성 여부 |
비고 |
---|---|---|---|---|
유동인구 | 3% | 일평균 1,982명 | ![]() |
2020년 대비 -10.4% |
매출액 | 2% | 월평균 1,494만원 | ![]() |
2020년 대비-29.6% |
참여상인 만족도 | 3.5점 이상 | 4.625 | ![]() |
91점 (100점 기준) 교육만족도 조사 |
방문객/주민 만족도 | 3.5점 이상 | 3.88 | ![]() |
- |
친절도 | 3.9점 이상 | 3.97 | ![]() |
- |
전반적 매장청결도 | 3.9점 이상 | 3.99 | ![]() |
설문조사,체크리스트 청결도 평균값 |
브랜드 인지도 | - | - | - | 2년차부터 측정 |
젠트리피 케이션 | 임대료 동결 또는 5%미만 |
임대료 동결 | ![]() |
2020년 대비 0.4%p하락 지하상가 1% 동결 |
교육 이수율 | 60% | 100% | ![]() |
총 60명 이수 |